연애팁
공지사항 연애팁 공식계정 VIP회원 입금계좌 협력업체
연애팁
제목   썸남 or 썸녀에게 꼭 물어봐야 할 질문 24가지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0-02-11 조회수   322

썸남, 썸녀와 함께 ‘썸 타는’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있다면 꼭 알아야 할 질문 24가지! 아래 항목만 알아두면 그와 더 빨리 가까워질 수 있을 거야. 아직도 연애 심리가 어렵기만 한 사람이라면 정독하자!


“10년 뒤엔 뭘 하고 있을 것 같아?”
이 질문은 상대방의 목표나 인생에 대한 비전을 알 수 있어서 좋아. 그게 네가 생각하는 목표나 비전과도 잘 맞는지 알아볼 수 있지.

“지금 인생에서 가장 신나는 게 뭐야?”
이 질문을 통해 상대방의 가치관뿐만 아니라 나와 잘 어울리는 사람인지도 알아볼 수 있어. 이런 질문에 정답은 없지만, 내 성격에 따라 두 사람이 잠재적으로 충돌할 가능성을 미리 파악할 수 있을 거야.

“너 자신과 닮았다고 생각하는 TV나 영화 속 인물은?”
어색한 분위기를 풀어줄 수 있는 데다, 자존심에 휘말리지 않고 자신을 묘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 우리는 직업, 취미, 교육이라는 범주 안에서 우리 자신을 소개하도록 배워왔지. 그래서 이런 질문은 상대방의 부담을 많이 덜어준다구!


“가장 최근 생일에 빈 소원은?”
여기에 대한 대답을 통해 상대방이 인생에서 아직 이루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게 뭔지, 그리고 무엇을 희망하는지 알 수 있어. 그가 원하는 건 사랑일까? 아니면 직업? 재산?


“마지막 연애는 어떤 이유로 끝났어?”
만약 상대방이 자신의 전 연인을 비난하면서 자신의 잘못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면 주의하도록 해!

“가족들과의 관계는 어때?”
모든 사람이 가족과 살갑게 지내는 건 아니야. 하지만 상대방이 말하는 가족과의 관계를 통해 많은 걸 배울 수 있지. 가끔은 가족들 간에 일어나는 일이 연애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거든.

“가장 큰 두려움은 뭐야?”
상대방의 취약한 부분을 들여다볼 수 있는 질문. 또 첫 만남에 사람들이 가지는 흔하고 피상적인 대화를 피해 갈 수 있게 도와줘. 상대방의 대답에 집중해보자!

“어릴 때 무섭거나 상처받았을 때, 외로웠을 때 누구에게 의지했어?”
아무에게도 기대지 않았다거나 스트레스받는 상황들을 주로 혼자 헤쳐 나갔다고 하면 이 사람이 지금, 혹은 미래에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할지 보여주는 좋은 척도가 될 수 있어.

“돈 관리는 어떻게 해?”
재정은 연애에서 큰 문젯거리가 될 수 있어. 썸 타는 기간에 미리 물어볼 가치가 있지! 게다가 이는 상대방의 생활습관을 보여주는 좋은 요소가 될 수 있다구.

“요즘 네가 중독돼 있는 것은?”
초콜릿부터 운동, 넷플릭스까지 다양한 중독을 말할 수 있어. 누구에게나 중독적인 것이 하나쯤은 있다구! 관건은 상대방이 솔직하게 대답하느냐이지!

“깔끔한 사람이야? 약속 시간은 잘 지켜?”
나중에 같이 살 게 아니더라도 ‘지저분함’에 대한 각자의 기본적인 정의는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어. 만약 네가 일주일 치 빨래를 의자 위에 쌓아 둔다면 상대방이 짜증을 낼까? 두 사람 다 깔끔하거나 두 사람 다 지저분하면 다행이지. 약속 시간에 대해서도 마찬가지!

“5개의 단어를 사용해 자신의 부모님을 묘사한다면?”
상대방의 답변에 따라 그가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것, 혹은 받지 못한 것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그가 동성 혹은 이성에게서 존경하거나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도 알 수 있어.


“업보라는 게 있다고 생각해?”
상대방을 알아가는 데 아주 좋은 질문. 모든 행동에는 결과가 따른다는 사실을 그가 믿는지 아닌지 알 수 있거든. 만약 직장 동료가 그를 골탕 먹였을 때, 그는 몇 날 밤을 새우며 복수할 방법을 궁리할 건지 아니면 그냥 용서하고 잊어버리는 성격인지 한 번 물어보자.

“인생에서 가장 무서웠던 순간은? 그리고 어떻게 해결했는지?”
이 질문을 통해 두 사람이 과거에 대한 감정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꿈꾸던 직장을 다니다 해고당했을 때? 아니면 친구와 등산하다가 길을 잃어버렸을 때? 상대방의 답변을 통해 갈등과 도전 과제를 극복하는 그의 능력을 살펴볼 수 있어.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는?”
만약 헬스장, PC방 등 물리적인 장소를 답하면 그의 취미 생활에 관해서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또는 ‘좋아하는 드라마를 다시 정주행할 때’처럼 추상적인 답변이 나오면 그것 또한 좋은 대화 주제가 될 수 있지. 이 질문을 통해 상대방이 일상 속에서 어떤 활동을 즐기는지 배울 수 있고 미래에 데이트 계획을 세우거나 선물을 살 때도 참고할 수 있어.

“무엇 때문에 눈물을 흘리는 편인지, 그 이유는?”
무엇이 그로 하여금 연약한 모습을 보이게 하는지 알기 위한 중요한 질문. 그렇다고 함께 영화를 보러 갔는데 나는 흐느껴 울고 있지만, 상대방은 아무런 반응이 없다고 해서 그가 냉혈한이라고 섣불리 판단하진 말자. 그냥 나보다 눈물 흘리는 기준이 까다로울 뿐일 수도 있어!

“마지막으로 정말 화가 났던 때는 언제? 그 이유는?”
상대방이 자신의 주변 상황을 어디까지 통제하려고 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는 무난한 방법이라고 해. 누군가 새치기했을 때? 혹은 출퇴근 시간 앉아서 가지 못했을 때?

“자신의 장점은?”
자신의 장점을 물어보는 건 흥미로운 일이지. 이 질문을 함으로써 상대방이 자기 자신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자신이라는 사람에게 있어 중요한 면모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거든.

“남몰래 가장 좋아하는 노래, 혹은 아티스트가 있다면?”
이 질문을 통해 나 또한 동방신기 앨범이 최고라며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데다 서로의 장난기나 여린 성격을 드러낼 수도 있어.

“전 여친, 전 남친과 친구로 지내는지?”
상대방의 지난 연애,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끝났는지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고 아직 친구로 지낸다면 관계가 더욱 발전하기 전에 미리 알아두는 게 나아. 이후 상대방이 전 여친, 전 남친에게서 연락을 받을 경우에도 놀랄 필요가 없으니 말이야.

“나는 OOO을 같이 할 사람이 있을 때 가장 즐겁다”
위의 문장을 상대방에게 완성하라고 해보자. 상대방이 원하는 것과 내가 줄 수 있는 것이 일치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귀 기울여 들어라고 권장해. 상대방이 지금 원하는 것이 연인인지, 절친인지, 혹은 단순한 데이트 메이트인지 알아낼 수 있어.

“만약 돈이 충분하다면, 지금 무엇을 하며 살고 있을까?”
이런 질문은 상대방이 주변의 눈치를 살피지 않으면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가장 열정적으로 하고자 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말할 수 있게 해줘. 여행 유튜버? 동물 관련 직업? 다양한 답변에 따라 더 많은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지.






 

手机交友

联系红娘

关注我们

返回顶部